리버.lee의 blog

첨단 대패 삼겹살 새마을 식당 가기 편하지 본문

맛집/광주

첨단 대패 삼겹살 새마을 식당 가기 편하지

리이리이리 2019. 5. 22. 19:13
  • 첨단에 요새 많이 생기는 삼겹살은 대패 삼겹살인데요 그중에서도 원조격인 첨단 대패 삼겹살 새마을 식당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항간의 이야기에 따르면 대패 삼겹살을 백종원이 만들었다고도 하는데 그래서인지 새마을 식당은 주메뉴가 양념 대패삼겹살로 한때 국민의 붐을 불었고 여기 첨단에서도 꽤 유명한 집으로 오랫동안 자리 잡고 있습니다. 

 

위치는 첨단 쌍암동에 1동 주민센터 뒤로 있는 먹자 골목에 있고 자세한 위치랑은 지도 보고 참고하실게요 ㅎㅎ

  • 062-973-9204
  • 광주 광산구 첨단중앙로152번길 31-9
  • 지번 쌍암동
  • 매일 17:00 - 02:00

 

아무튼 백종원이 떡하니 붙어 있는 첨단 대패 삼겹살집 새마을 식당 들어가면 자리부터 되게 편한 자리로 구성돼서 오랫동안 먹기 좋은 느낌의 좌석이라 맘에 들었고요 
메뉴는 시그니쳐인 첨단 대패 삼겹살 열탄 불고기와 7분 김치찌개로 주문 해봤어요
이번에 바뀐 점이라고 하면 전엔 7분 김치찌개를 자리에서 끓였는데 이제는 끓여서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더 편하고 좋았습니다 어차피 밥을 비벼 먹는 용의 음식이기 때문에

아무튼 메뉴를 주문하고 반찬이 나오기 시작하네요 반찬은 그냥 열탄불고기 먹기 좋을 쌈장 마늘과 약간 아삭하면서 먹기 좋았던 열무 절임 저는 이 열무 절임을 제일 맛있게 먹었어요 한국인 식탁에 빠질 수 없는 김치 


고기를 찍어 먹을 소스와 미역국 고기랑 먹을 파채까지 미역국이
 진짜 맛있게 잘 끓여져서 한번 더 리필 해 먹었어요 사실
 백종원 체인점 맛집들은 기본은 보장하는 맛이라 사실 큰 배신이 없다는 게 장점인데 여기 첨단점은 사이드도 좀 더 신경 쓴 느낌이더라고요

 

 

7분 김치찌개는 식감이 약간 참치 맛이 나서 그런지 새마을식당 벽면에 7분 김치찌개엔 참치 없다고 강조를 찾아보니 진짜 참치 없었습니다 ㅎㅎ
고기가 나오고 2인인데 생각보다 더 양이 많은 느낌이 만족스럽네요 ㅎㅎ

 

고기를 굽기 시작하고 확실히 빨리 구워지는 게 또 장점이라 쌈채소를 함께 겸비해 봅니다 ㅎㅎ
저는 깻잎쌈을 좋아해서 확실히 깻잎쌈이 맛있더라고요 시간도
 늦게 까지 해서 만족스럽고 간단히 술 마시러 가기 

불판도 깔끔하고요 ㅎㅎ

 

 

시간도 늦게 까지 해서 만족스럽고 간단히 술 마시러 가기 첨단 양념 대패 먹으러 가기엔 확실히 새마을 식당이 가장 무난한 거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지글지글 익는 고기 영상 보면서 마무리할게요 첨단 대패 먹기 좋은 새마을 식당이었습니다

다시 갈 재 의사도 있고 사장님이 친절해서 확실히 오래 버티고 첨단에서 장사를 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확실히 첨단은 쌍암동 쪽 상권이 많이 죽어서 손님이 많이 줄긴 했지만 그래도 버티는 거 보면 실력 있고 친절하고 맛있는 곳들 위주로 버티더라고요 아무래도 다른 곳 가는 곳 보단 평타 이상은 치니까요 그래서 더욱 가볼만하고 믿고 가게 되는 거 같습니다 백종원 맛집들은 기본적으로 가격 도싸고 무난하게 맛있고 접근성도 편해서 사람들이 욕을 하면서도 가게 되는 매력이 있는 맛집들이 많첨은 거 같습니다

Comments